하나카드, 산림조합과 제휴카드 출시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2026-02-09 16:52:15
하나카드는 산림조합과 제휴해 '원더카드2.0 산림조합 제휴카드'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산림조합 금융·유통 채널을 통해 산림·임업인과 지역 거주민을 대상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해당 카드는 초개인화 카드 상품인 '원더카드2.0'을 기반으로 한다. 원더카드2.0은 고객이 원하는 혜택을 직접 선택·변경할 수 있는 구조의 신용카드로, 해외 결제 수수료 면제 기능과 가족 결합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하나카드는 기존 상품 구조와 혜택을 산림조합 제휴카드에도 동일하게 적용했다.
연회비는 1만9900원이다. 출시를 기념해 오는 4월까지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연회비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드 발급 후 다음 달 말일까지 10만원 이상 이용 시 연회비 전액을 결제계좌로 지급한다.
산림조합 고객은 산림조합 영업점을 통해 카드를 신청할 수 있다. 산림조합 계좌를 결제계좌로 등록하면 현금인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하나카드는 이번 제휴를 통해 상호금융권 내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기존 카드 상품의 공급 채널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산림조합 고객의 소비 특성을 고려한 제휴 상품이다"며 "앞으로도 상호금융권과의 협력을 확대해 지역 기반 고객을 위한 상품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