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제2기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 구성 추진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5-05-14 16:49:31

전라남도교육청이 글로컬 전남교육 실현을 위한 민·관·산·학 협치 기반 마련에 나선다.

 

▲ 온라인 설명회 [전남교육청 제공]

 

전남교육청은 14일 지역사회 민·관·산·학이 함께하는 '제2기 전라남도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 구성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는 교육과 일자리의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고 전남교육 현안에 대한 해법을 모색하는 대표 협치 기구로 2022년 출범 이후 운영돼 왔다.

 

제2기 위원회는 오는 7월 1일부터 2027년 6월 30일까지 2년 동안 운영되며, 전남교육청 본청과 22개 교육지원청 등 23개 위원회가 구성된다. 

 

위원은 공개모집과 기관추천을 통해 선발되며, 전남교육 주요 정책에 대한 자문과 지역 특성을 반영한 정책 제안을 수행할 예정이다.

 

전남교육청은 다음달 11일까지 위원 공개모집과 추천 절차를 마무리하고, 6월 말까지 최종 위원 위촉을 완료할 방침이다. 본청 위원 공개모집은 오는 27일부터 6월 4일까지 진행되며, 시·군 교육지원청은 기관별 일정에 따라 모집을 실시한다.

 

이날 열린 온라인 설명회는 유튜브 채널 '전남교육 TV'를 통해 생중계됐으며, 학부모와 교직원, 지역민 등 다양한 구성원이 참여해 관심을 보였다. 

 

설명회는 위원회의 구성 목적과 필요성, 자격 요건, 신청 방법 등이 안내됐고, 사전 질문과 실시간 댓글을 통해 질의응답도 진행됐다.

 

김대중 전남교육감은 "교육은 지역과의 연대 속에서 더 큰 힘을 발휘한다"며 "민관산학이 함께 만드는 협력 거버넌스를 통해 아이들이 행복한 전남교육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전남교육청 누리집과 각 교육지원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