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소식] 중국 요성시 문화교류단 방문-산림조합 고향사랑 상호기부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05-24 17:38:13
경남 의령군과 자매결연을 맺은 중국 요성시 문화교류단 10명이 지난 21~22일 1박 2일 일정으로 의령군을 방문했다.
중국 요성시는 지난 2001년 의령군과 자매결연을 체결한 후 대표교류단 우호방문과 청소년 홈스테이 활동, 청소년 탁구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호협력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이날 환영식에는 하종덕 부군수를 비롯한 20명이 참석해 서로 준비한 기념품을 주고받았다. 의령군은 전통발효홍삼을 선물했고, 중국 요성시는 중국 전통 차세트와 조롱박 모형을 선물하며 서로의 마음을 전했다.
요성시 문화교류단은 의령유치원을 방문해 중국전통공연을 펼친 뒤 원생 100여 명에 종이예술 체험 활동 기회를 제공했다.
의령문화원을 찾은 자리에서는 니산(尼山) 문고 현판식과 중국 요성시 사진전을 가졌다. 니산은 중국 공자가 태어난 곳으로, 니산문고는 중국 산동성 문화청과 산동출판사 등이 공동 출판한 제(濟)·노(魯)나라의 문화 및 중외(中外) 문명 관련 도서다.
의령군·함안군산림조합, 고향사랑기부금 200만원 상호기부
의령군산림조합과 함안군산림조합은 24일 의령군청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과 지역사회 상생발전을 위해 고향사랑기부금 200만 원을 상호기탁 했다.
이날 참석한 의령군산림조합의 장원영 조합장은 "이번 상호기부를 계기로 두 지역이 소통과 협력등 상호발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함안군산림조합 안상주 조합장은 "함안군과 의령군 산림조합이 지역사회 발전과 지속적인 사회공헌 등에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