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완도 장보고 수산물 축제 성료…3만7000여명 방문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4-05-08 16:47:41
대한민국 청정해역에서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진행된 '2024 완도 장보고 수산물 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완도군은 이번 축제가 '잡고, 먹고, 치유하는 청정바다 힐링 페스티벌'을 주제로 완도 해변공원과 해양치유센터 일원에서 개최됐으며, 축제 기간 동안 3만7000여 명이 방문한 것으로 파악됐다고 8일 밝혔다.
지난 5일에는 많은 비가 내렸음에도 불구하고 가족 단위, 남녀노소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마련돼 눈길을 끌었다. 이 가운데 전통 바다낚시와 키자니아 Go 완도, 해양치유 홍보관 등이 인기였다.
해변공원 앞 해상 100m의 대형 낚시터에서 진행된 '전통 바다낚시'는 회차마다 예약이 끊이질 않아 축제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해양치유 홍보관에서는 해양치유센터 가상 현실 체험과 해양치유 테라피 제품을 선보이고 룰렛 이벤트 등을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특히 해양치유 홍보 영향으로 지난 5일에만 432명이 해양치유센터를 찾아 센터 개관 이후 하루 최고 방문자 수를 기록했다.
'키자니아 Go 완도'는 어린이 2000여 명이 다양한 직업을 체험해 눈길을 끌었다.
완도군은 "축제를 찾아주신 군민과 관광객에게 감사드린다"며 "내년에는 더 풍성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군민과 관광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