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산업은행, 벤처투자플랫폼 '넥스트라운드' 800회 기념행사 개최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2024-12-06 16:36:40

KDB산업은행은 6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벤처투자플랫폼 'KDB 넥스트라운드' 800회 개최를 기념하고 올해 일정을 마무리하는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6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열린 'KDB 넥스트라운드' 800회 기념행사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첫째줄 왼쪽 여섯번째부터) 스트롱벤처스 배기홍 대표, 한화투자증권 한두희 사장, 산업은행 김복규 수석부행장, 산업은행 강석훈 회장, 전북특별자치도 김관영 지사, 이노스페이스 김수종 대표, 클로봇 김창구 대표. [KDB산업은행 제공]

 

9년차를 맞은 KDB 넥스트라운드는 올해 11월 말까지 누적 800회에 걸쳐 3009개 기업의 IR(기업설명활동)을 진행, 882개사에 7조2000억 원의 투자유치를 지원했다.

 

올해는 특히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글로벌라운드', 지역벤처생태계 활성화를 지원하는 '지역라운드'에 힘을 실어 관련 기업들의 자금유치를 도왔다.

 

이날 행사에는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 도지사를 비롯해 윤건수 벤처캐피탈협회장, 성상엽 벤처기업협회장 등 국내 벤처생태계 핵심 구성원 200여 명이 참석했다.

 

강석훈 KDB산업은행 회장은 "국내 벤처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플랫폼 고도화, 미래산업 직·간접투자 확대,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 등 지원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