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아이 키우기 좋은 기업' 최우수 기업 선정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2025-10-29 16:43:44

KB국민카드가 한반도미래인구연구원이 주최한 '아이 키우기 좋은 기업 시상식'에서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돼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시상은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해 일과 가정의 양립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기업을 발굴하고 포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출산·육아 지원정책, 유연근무제, 직장 내 보육환경 등 17개 지표를 종합 평가해 수상 기업을 선정했다.
 

▲ KB국민카드 본사 전경. [KB국민카드 제공]

 

KB국민카드는 임신·출산·육아로 인한 경력 단절을 방지하고자 다양한 가족친화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여직원의 임신 기간에는 근로시간 단축과 탄력적 근무를 지원하며, 연장근로와 휴일근무를 제한한다. 자녀 출산 시 출산 축의금과 선물을 지급하고, 남직원에게는 배우자 출산휴가를 제공한다. 육아휴직은 자녀당 최대 2년 6개월까지 가능하며,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제도도 운영 중이다.

또 직장 어린이집을 운영하고, 미취학 자녀 교육비 지원과 장애인·특수교육 대상 자녀를 둔 직원에게 생활 보조비도 지급한다. 가족 참여 프로그램 '가화만사성'을 통해 가족 동반 활동과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휴양 시설 이용료 지원도 병행하고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임직원 모두가 일과 가정이 조화를 이루는 근무환경을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한 결과다"며 "앞으로도 임신·출산·육아 전 과정을 지원하는 제도와 문화를 강화해 임직원과 그 가족 모두가 행복한 문화를 실현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