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선샤인 테마파크 '농촌테마공원' 시범운영…첫날 최현석 쿠킹쇼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12-20 16:38:30

경남 밀양시는 20일 공공위탁기관인 밀양물산주식회사가 선샤인 밀양 테마파크 내 농촌테마공원의 시범운영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시범운영은 이번 달 말까지 진행되는데, 첫날 '최현석 셰프의 쿠킹쇼'가 오프닝 행사로 열려 눈길을 끌었다. 

 

▲최현석 셰프가 20일 선샤인 밀양 테마파크 내 농촌테마공원에서 쿠킹쇼를 펼치고 있다.[밀양시 제공]

 

이날 국내 최정상급 셰프인 최현석 셰프는 지역특산물인 사과, 포도를 활용한 돼지고기 샐러드, 깻잎, 청량고추를 활용한 깻잎파스타 음식을 시연하는 쿠킹쇼를 진행했다.

 

시범운영 기간에는 쿠킹스튜디오 음식체험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한다. 또한 에코 팜 빌리지를 비롯해 스마트팜, 밀양인생관, 싱싱푸르트공원, 야외 농업체험장도 일반에 공개한다.

 

농촌테마공원은 밀양시에서 역점사업으로 추진하는 선샤인 밀양 테마파크의 주요 시설 중 하나다. 

 

밀양의 농업을 테마로 에코팜빌리지, 밀양인생관, 쿠킹스튜디오, 스마트팜, 싱싱푸르트공원 및 야외 농업체험장 등으로 농업·농촌·문화·음식체험 등이 결합된 복합문화휴양형 테마공원이다.

 

허동식 밀양시장 권한대행은 "밀양 농업·농촌의 유무형 자원을 테마로 조성한 농촌테마공원이 농업·농촌자원의 가치와 밀양 농업의 스마트 비전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공간으로 많은 관람객이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