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 장흥군수 '2024대한민국통합의학박람회' 점검…안전 강조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4-10-14 17:30:05

김성 전남 장흥군수가 '2024 대한민국통합의학박람회' 추진상황 최종 보고회를 주재했다.

 

▲ 김성 장흥군수가 읍면장 등 공직자들과 2024 대한민국통합의학박람회 현장을 살피고 있다. [장흥군 제공]

 

김 군수는 부군수와 읍면장 등 60여 명과 함께 현장 점검에 나서며, 행사 안전을 저해하는 요소를 원천 차단하고 원활한 행사 운영을 독려했다.

 

지난 2010년 시작된 '2024 대한민국통합의학박람회'는 올해로 13회를 맞았다.

 

이번 박람회는 오는 18일부터 닷새동안 '100세 시대, 통합의학!'이라는 주제로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장에서 선보인다.

 

박람회장에서는 △통합의학관 △보완대체의학관 △건강증진관 △힐링테라피&의료산업관 △주제관&의료기기체험관 △건강음식관 등 6개 전시관으로 구성됐다.

 

각 전시관에서는 다양한 형태의 테마별 통합의학을 체험할 수 있다.

 

약초동산에서는 황토 어싱길(맨발걷기)을 신규 조성하고, 야외 족욕체험, 7080 버스킹 공연을 즐길 수 있다.

 

행복공원에는 키즈체험존을 신규 조성해 어린이를 위한 놀이, 체험시설을 운영한다.

 

오는 18일 오후 2시에 열리는 개막식에는 박지현, 손태진, 황민호 등의 인기가수 축하공연이 준비돼 있다.

 

19일부터 진행되는 건강강좌는 꽈추형 홍성우(비뇨기과), 양재진(정신건강의학과), 김은정(맨발걷기강좌) 등의 명사 강의가 컨벤션센터 인향관에서 차례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성 장흥군수는 "올해 박람회에 오면 이러한 통합의학의 새로운 변화를 눈으로 확인하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며, "건강과 치유의 고장 '어머니 품 장흥'에서 삶이 건강해지는 특별한 경험을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