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중소기업 육성자금 심의위 개최-민원정보 담긴 행정봉투 제작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02-28 17:00:22

경남 함안군은 27일 상반기 중소기업 육성자금 융자 지원 사업을 위한 제1차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지난달 15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한 '상반기 중소기업 육성자금 융자 지원 사업'의 신청·접수를 마치고

 

▲ 중소기업 육성자금 심의위원회 회의 모습 [함안군 제공]

 

허대양 부군수를 비롯한 심의위원들은 이날 회의에서는 1차 중소기업 육성자금 융자신청 업체의 대상 적격여부를 확인하고, 융자승인 금액을 결정했다. 

 

지난달 공모에 신청한 업체와 금액은 184개사 651억4000만 원 규모다. 군은 이날 회의를 통해 171개 업체, 약 608억 승인 및 융자 제외 대상 13곳을 결정했다. 상반기 융자승인 후 남은 잔여액 92억 원은 3월 중 추가 접수하기로 결정했다. 

 

함안군 관계자는 "올해 이차보전율은 최대 4%, 융자한도액은 최대 10억 원으로 고금리, 고물가로 어려운 중소기업에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상반기 융자 잔여분은 3월 중 공고해 경영난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들에 빠른 시일 내에 지원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함안군, 민원시책 정보 담긴 행정봉투 제작

 

▲행정봉투 모습[한안군 제공]

 

함안군은 민원시책 정보가 담긴 민원인 서류 발송용 행정봉투를 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군은 청사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이 민원실에 비치된 봉투 사용 빈도가 높다는 점에 착안,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봉투에 민원시책 홍보 문구와 시각적인 디자인을 더해 행정봉투를 제작했다. 

 

이번에 새롭게 제작된 행정봉투에는 시간적, 경제적 부담이나 생업으로 전문적인 법률 상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들을 위해 시행 중인 '함안군 무료법률 상담실' 이용 홍보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민원시책 정보가 담긴 행정봉투는 민원실 창구에 비치해 방문 민원인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이영학 군 행정국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민원 아이디어 사업을 추진해 군민들의 감동할 수 있는 행정을 펼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