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청렴의지' 글로컬 박람회도 이어져…나흘간 2000명 방문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4-06-01 16:24:09

싱가포르 청렴 정책 '벤치마킹' 웹툰과 영상 전시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가 열리고 있는 여수세계박람회장 국제관A동에 마련된 '청렴홍보관'에 관람객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 1일 청렴홍보관을 방문한 김대중 전남교육감(오른쪽)이 김재기 감사관(왼쪽)으로부터 전시 내용 설명을 듣고 있다. [전남교육청 제공]

 

1일 전남교육청에 따르면 '지금 만나러 갑니다, 청렴'이라는 주제 아래 다양한 콘텐츠로 꾸며진  청렴홍보관은 개막 후 4일 동안 학생 2000여 명과 교직원, 학부모가 방문해 '청렴'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생각을 나눴다.

 

청렴홍보관에는 국민권익위원회가 개막 당일인 29일부터 31일까지 함께 참여해 청렴 의식 향상과 실천에 힘을 보탰다.

 

이곳에는 청렴의 대명사인 다산 정약용 선생을 비롯한 역사 속 청렴 위인과 세계에서 가장 청렴한 나라로 알려진 싱가포르의 청렴 정책을 이해하기 쉽게 구성한 웹툰과 영상 등이 전시돼 방문객의 눈길을 끌었다. 

 

또 청렴 4행시 짓기, 청렴 공감과 소통 퀴즈, 청렴다짐나무 만들기, 청렴 골든벨 등의 학생과 교직원이 참여형 프로그램에 동참했다.

 

김재기 전남교육청 감사관은 "전남교육청은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 공공기관 청렴도 조사 결과 시도 교육청 가운데 최상위 등급인 종합 2등급을 받았다"면서 "이번 청렴홍보관 운영을 통해 공직사회의 청렴의식을 더욱 높여 글로컬 미래교육 실현의 든든한 디딤돌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