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TV, 김문수 의원과 함께한 '더 인터뷰'
박지은
pje@kpinews.kr | 2024-09-05 16:26:19
지방자치TV는 김문수 국회의원을 초대해 순천과 서울을 오가며 바쁘게 이어가는 국회의원 생활과 지역구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여러 현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방송은 지방자치TV 김웅철 대표와의 대화 형식으로 진행되며, 지역 현안을 살피며 심도 있는 논의를 펼쳤다. 해당 방송은 오는 6일 방영한다.
김문수 의원은 인터뷰를 통해 서울시의원에서 국회의원으로 활동하게 된 소감과 순천을 비롯한 지역구의 특수성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순천대 의과대학 유치를 통한 지역 의료 환경 개선, 여순 사건법 개정을 통한 역사적 정의 실현 등 중요한 지역 현안에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의과대학이 없는 전남 지역의 현실을 극복하고, 순천대에 의과대학을 유치해 지역 소멸을 막고 인구 유입을 촉진하는 것이 목표"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여순 사건의 진상 규명과 희생자 명예 회복을 위한 법안 개정의 필요성도 언급하며, 더 많은 유족이 정당한 대우를 받을 수 있도록 조사 기간 연장과 조사 인력 확충을 촉구했다.
이어 검찰 개혁과 관련하여 정치검찰 제보센터장을 맡아 활동 중이며, 수사권과 기소권의 분리, 법왜곡죄 처벌 강화 등 사법 체계의 정상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전했다.
'더 인터뷰'는 매주 금요일 오후 4시 30분 방영되며, 다음 회(9월 13일)는 광명시의회 이지성 의장이 출연한다.
KPI뉴스 / 박지은 기자 pje@kpinews.kr
|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