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부산 '2024 드론쇼 코리아'서 드론 중심도시 홍보한다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4-03-04 16:28:40

전남 고흥군이 항공산업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드론 중심도시로서 면모를 대외적으로 홍보한다.

 

▲ 고흥군이 드론쇼코리아에 참가해 드론 특별 홍보전시관을 운영하고 있다. [고흥군 제공]

 

고흥군은 오는 6일부터 사흘동안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4 드론쇼 코리아'에 참가해 고흥 드론 특별 홍보전시관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2024 드론쇼 코리아'는 국내외 190여 개 업체가 참가한 아시아 최대 규모의 드론 전문 전시회로써, 드론·UAM 산업관계자가 한자리에 모이고 많은 관람객이 방문하는 최적의 비즈니스 행사다.

 

고흥군은 다음달부터 11월까지 매주 토요일 열리는 고흥 녹동항 드론쇼 △9월 개최 예정인 제2회 고흥 드론·UAM 엑스포 △무인항공 특화 농공단지 조성 관련 항공업체 유치 홍보활동도 병행한다.

 

고흥군은 "이번 행사 참가를 통해 최신 드론 기술 동향과 시장 전망을 파악해 고흥군의 드론·UAM 실증·상용사업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고, 지역 항공 전략사업 발굴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는 9월 개최되는 고흥 드론·UAM 엑스포는 고흥 항공센터와 드론센터 일원에서 국제 컨퍼런스, 드론·UAM 전시, 전국단위 드론 스포츠 경기, 드론 체험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