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충청지역 벤처 간담회…"새로운 기술·산업 도전 지원"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2024-12-13 16:17:36
IBK기업은행은 대전 유성구 도룡동에 위치한 IBK창공 대전센터에서 '충청 지역 벤처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김병환 금융위원장 주재로 열린 이날 간담회에는 정부 측 인사를 비롯해 김성태 IBK기업은행장, 서동호 산업은행 부행장 등이 자리했다.
벤처기업 중에는 나노일렉트로닉스, 메디코스바이오텍, 알데바, 에스에프솔루션, 플라스바이오 등 IBK창공에 참여 중인 5개사가 참여했다.
IBK창공은 IBK기업은행의 벤처·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중소기업금융 노하우와 컨설팅 역량, 네트워크를 활용해 기업 성장을 뒷받침한다.
벤처기업 대표들은 투·융자 자금지원, 맞춤형 컨설팅, 글로벌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등 IBK창공의 지원을 받아 성장해 온 과정을 공유했다.
정부는 지역 창업·벤처 활성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면서 IBK기업은행과 산업은행 등 정책금융기관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김 은행장은 IBK기업은행의 벤처·스타트업 지원 성과를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앞으로도 벤처·스타트업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은행장은 "보다 많은 창업가들이 새로운 기술과 산업에 도전하고 이를 통해 양질의 청년 일자리가 더 많이 창출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