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국내 거주·여행 외국인 위한 '트립패스' 론칭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2025-03-27 16:28:41
신한카드는 외국인 관광객뿐만 아니라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에게 신원 인증과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융·인증 플랫폼 '트립패스'를 론칭했다고 27일 밝혔다.
외국인 관광객이 국내에 체류하는 동안 트립패스 앱을 활용하면 비대면 인증 방식으로 모바일 여권을 생성해 실물 여권 없이도 신분 확인이 가능하다. 면세점을 이용하거나 세금 환급를 받을 때 이용할 수 있다.
또 바코드·온라인 등 모바일에 기반한 결제 서비스를 지원한다. 여행 중인 친구와 가족에게 원화를 송금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신한카드는 트립패스 론칭과 함께 앱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기명식 트립패스 선불카드 2종도 선보인다. 4월 1일 출시 예정인 트립패스 선불카드는 트립패스 앱과 '인터파크 트리플' 앱을 통해 사전 구매할 수 있다. 구매 후 인천공항 내 CU 편의점에서 수령할 수 있다. 또 국립중앙박물관 오프라인 상품관에서도 직접 구매할 수 있다.
트립패스 선불카드는 별도의 키오스크 방문 없이 모바일 또는 편의점에서 충전할 수 있다. 기존에 사용하는 마스터·아멕스·JCB 브랜드 카드를 통해 충전할 수 있으며, 전국 CU 편의점과 GS25에서 환전한 원화로 충전할 수도 있다.
트립패스 선불카드는 국내 지하철·버스·택시에서 이용할 수 있는 대중교통 기능을 탑재했다. 외국인 관광객도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트립패스 앱에서 회원 인증 후 택시호출서비스인 '아이엠택시'를 이용할 수 있다.
신한카드는 트립패스 론칭 및 선불카드 출시를 기념해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4월부터 올해 말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혜택은 △최대 15% 할인 가능한 롯데면세점 골드 회원 △롯데월드·롯데아쿠아리움·서울스카이 20% 할인 △롯데면세점·롯데마트에서 이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 제공 등이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