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구직자 역량강화 '커리어업' 10기 수료식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2025-12-02 16:15:52

신한은행은 지난 1일 서울 중구 명동 신한 익스페이스에서 '신한 커리어업(Career-Up)' 10기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 지난 1일 서울 중구 명동 신한 익스페이스에서 열린 '신한 커리어업 10기 수료식'에서 교육생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신한은행 제공]

 

신한 커리어업은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실무 중심 취업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신한은행의 일자리 상생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6주간 가상회사 'SOL 컴퍼니'에 출근하며 △AI를 활용한 직무 교육 △기업 과제 기반 포트폴리오 제작 △현직자 멘토링 등 직무 경험을 쌓았다.

 

홍보·마케팅, UX·UI 디자인 등 2개 직무 분야에서 총 50명의 교육생이 참여해 실무 과제를 수행하고 솔루션을 도출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10기 수료생과 직무 멘토 및 기업 관계자 60여 명이 참석했다. 

 

최종 평가를 통해 우수사원과 우수팀을 선발하고 총 500만원 상당의 상금을 수여했다. 또한 수료자 전원에게 취업지원금 100만 원도 지급됐다.

 

한은행 관계자는 "신한 커리어업은 단순한 취업 지원을 넘어 청년들이 스스로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성장 방향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라며 "미래 산업에 걸맞은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