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고교학점제 맞춤 신설과목 직무연수 개최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5-09-14 16:25:32

광주광역시교육청이 교육연수원에서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고교 신설과목 직무연수 '고(등학교) 신(설과목) 감(이) 래(온다)'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 광주광역시교육청이 지난 13일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고교 신설과목 직무연수 '고(등학교) 신(설과목) 감(이) 래(來.온다)'를 실시하고 있다. [광주시교육청 제공]

 

이번 연수는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따라 내년 고등학교 2학년부터 본격 도입되는 선택형 교육과정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부 선도교원 연수 이수자 등 우수 강사진이 참여해 교사를 대상으로 수업 설계와 평가 방향을 제시했다.

 

특히 '주제 탐구 독서', '미디어 영어', '수학과 문화' 등 신설 선택과목의 성격과 성취기준, 수업 운영 방안을 안내하며 이해를 도왔다.

 

정세연 장덕고 교사는 "학교현장에 새롭게 도입되는 과목의 성취기준 구현 등을 놓고 고민이 컸는데 연수가 큰 도움이 됐다"며 "연수에서 제시된 수업 사례와 설계 방법을 실제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주시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들이 신설과목을 효과적으로 이해하고, 학생 맞춤형 수업과 평가를 설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은 "2022 개정 교육과정은 단순한 과목 변경이 아니라, 학생의 삶과 미래를 중심에 둔 교육 패러다임의 전환이다"며 "교사들이 변화된 교육과정을 깊이 이해하고 학생의 진로와 적성에 맞춘 수업을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