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2024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2024-07-04 17:29:19
오뚜기가 ESG 경영(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과 성과를 집약한 '2024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보고서는 다양한 이해관계자에게 6대 핵심 주제에 대한 전략, 성과·계획을 공유하기 위한 것이다. △기후변화 대응 △공급망 ESG관리 △지속 가능한 포장 △인권 경영 △식품 안전 및 품질 △윤리 및 준법 경영 등을 포함한다.
특히, 올해는 환경과 사회 측면의 경영활동 성과가 강화됐다. 이해관계자 설문조사 토대의 이중 중대성 평가를 통해 '공급망 ESG 관리'와 '윤리 및 준법 경영'이 새로운 핵심 주제로 도출된 데 따른 결과다.
오뚜기는 사업 활동에서의 잠재적인 인권 위험 요인 파악을 위한 '인권영향평가'를 처음 실시하며, 인권 경영 강화에도 나섰다. 오뚜기 센터 및 공장에서 발생하는 주요 리스크 선별, 체크리스트 개발·배포해 자가진단을 실시했다. 영역별 지표 준수율을 산정해 인권 관리 리스크를 파악했다. 향후 공급망 전체에 적용 가능한 ESG 원칙을 제정 및 보급해 내재화할 예정이다.
협력사 '공급망 ESG 관리'도 시행했다. 관계사, 협력사 공급망에 대한 품질, 안전, 위생 점검 등 책임 있는 관리를 위한 것으로, 지난해 협력사 48개 사를 선정해 ESG 핵심 영역에 대한 준수 여부를 확인, 컨설팅도 지원한 바 있다. 장기적으로 ESG 역량 강화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