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개호 국회의원, 지방자치TV '더 인터뷰' 출연
김채연 기자
cykim01@kpinews.kr | 2025-02-13 16:14:50
지방자치TV가 더불어민주당 이개호 의원(전남 담양·함평·영광·장성)이 출연한 '더 인터뷰'를 오는 14일 방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방자치TV 김웅철 대표는 이 의원과의 대화에서 고향사랑기부제의 정책적 의미와 그 효과, 그리고 지역 경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에 이 의원은 '고향사랑기부제' 도입을 주도한 배경과 이를 통한 지방 경제 활성화 방안을 설명하며, 지역 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해법을 제시했다.
"고향사랑기부제가 시행된 지 2년이 지났고, 이제 제도를 정착시켜야 할 시점"이라며, "일본의 사례를 참고해 기부금 규모를 확대하고, 지역 특산물 제공을 더욱 활성화하는 방안을 검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전남 의료 환경 개선에 대해 "전국 의사 16만여 명 중 전남 지역 의사는 10% 수준에 불과하다"며, "전남 의과대학 신설과 필수 의료 인프라 확충이 절실하다"고 주장했다.
이를 위해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에서 지속적으로 관련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지역 발전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정책적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며, "향후 국회에서 입법 활동을 통해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방자치TV '더 인터뷰'는 매주 금요일 오후 1시에 방송되며, 오는 21일에는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 김현성 대표이사가 출연한다.
KPI뉴스 / 김채연 기자 cykim01@kpinews.kr
|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