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제주올레 환경정화 캠페인 '클린올레' 후원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2025-06-12 16:25:26
KB국민카드는 제주 지역 자연환경 보호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사단법인 제주올레의 환경정화 캠페인 '클린올레'를 후원한다고 12일 밝혔다.
클린올레는 제주 올레길을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정화 활동이다. 자신의 쓰레기는 되가져가고 남이 버린 쓰레기는 주워 오는 자발적 참여 캠페인이다.
KB국민카드는 최근 서귀포시에 위치한 제주올레 사무실에서 후원금 전달식을 열었다. 전달된 후원금은 클린올레 캠페인 홍보와 전용 쓰레기봉투 제작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후원은 지난해 12월 체결한 제주특별자치도와의 지역경제 활성화 업무협약의 일환이다.
KB국민카드는 지역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제주도 내 외식업종 대상 캐시백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이벤트에 응모하고, 제주 외식 가맹점에서 KB국민카드(기업·선불·BC 제외)로 2만 원 이상 결제하면 건당 2000원 캐시백을 최대 5회까지 제공한다. 응모는 오는 7월 4일까지 제주올레 홈페이지와 올레패스 앱을 통해 가능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클린올레 캠페인을 통해 청정 제주 환경 보전에 기여하고, 탐방객 증가로 지역 상권에도 온기를 전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