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기업ERP 연동 임베디드플랫폼 출시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2025-11-28 16:10:38

NH농협은행은 기업고객이 ERP 시스템에서 별도의 은행 프로그램 없이 금융업무를 직접 이용할 수 있는 'NH임베디드플랫폼'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 NH농협은행 'ERP 연동 NH임베디드플랫폼' 출시 안내 시각물. [NH농협은행 제공]

 

ERP(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는 기업의 인사, 회계, 생산, 물류, 영업 등 모든 업무 프로세스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 관리하는 소프트웨어를 말한다.

 

NH농협은행의 새 서비스는 이런 ERP 시스템 안에서 별도로 은행 프로그램을 실행하지 않고도 바로 계좌조회, 이체 같은 금융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대량이체나 급여 이체 시 ERP 내 데이터를 연동해 수기 입력의 번거로움과 입력 오류 가능성을 줄였다. 기업의 전 금융기관 입출금내역 등 자금 흐름을 한 화면에서 관리할 수 있는 통합자금관리 기능도 지원한다.

 

오는 12월부터 '파로스(Pharos)', '스텔라(Stella)', '다우오피스' 등 대표적인 프로그램에 순자적으로 적용된다. 이후 다양한 ERP 전문기업 및 공공기관 등과 제휴를 확대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NH임베디드플랫폼은 기업금융 확대를 위한 농협은행 임베디드금융 전략의 출발점"이라며 "다양한 파트너와 협업을 확대해 기업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한 금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