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강진 월출산서 '가족단위 소풍 가는날' 10월 3일 팡파르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4-09-09 16:52:00

브런치 피크닉세트, 2만원에 즐기는 먹거리 1일 100명 선착순
피크닉 도시락 쿠킹투어, 사전 접수시 체험료 2000원

전남 강진군 성전면 월출산에서 다음달 3일부터 '가족단위 소풍 가는날'이 펼쳐진다.

 

▲ 2024 강진 월출산 소풍가는 날 안내문 [강진군 제공]

 

8일 강진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지니고 있는 월출산과 가을 소풍 테마를 주제로 가족 나들이객이 소소한 행복을 느낄 수 있게 하기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또 캐릭터 도시락 만들기 체험 '피크닉 도시락 쿠킹투어', 메타버스 증강현실을 활용한 '국가유산 AR 활 체험' 등 어린이를 위한 체험을 다수 마련했다.

 

'피크닉 도시락 쿠킹투어'는 현장에서 체험비 5000원을 지불하고 신청할 수 있으나, 사전 예약자에 한해(10월1일까지 네이버 폼을 통해 신청 가능) 2000원으로 체험할 수 있다.

                                       

아울러 군고구마 군밤, 소고기 등 지역 특산물을 바비큐 존과 함께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캠파티를 비롯해 화전 부치기, 손두부 만들기 등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지난 행사에도 인기를 끌었던 '월출산 피크닉 브런치'는 다음달 1일까지 네이버 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돗자리를 포함해 샌드위치·구운 떡·빵·음료수 등으로 구성된 알찬 브런치 세트(1세트/2인기준)를 2만 원에 구입할 수 있다.

 

개막 당일에는 성전면민이 선보이는 난타 공연과 수준 높은 단원으로 구성된 강진중앙초 다랑 오케스트라 공연이 행사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릴 예정이다. 

 

어린이 인기 뮤지컬 공연 '핑크퐁'은 개막 당일 하루 동안만 오전 11시와 오후 2시에 무료로 열릴 예정이다.

 

관광객들은 월출산 트래킹, 산행 뒤 인증 시 축제장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 5000원과 지역 특산물을 받을 수 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항상 봄에 개최했던 월출산 소풍가는 날 행사를 이번에 처음으로 가을에 개최하는 만큼 더 새롭고 풍부한 행사로 준비하고자 노력했다"며 "가을향을 머금은 월출산의 아름다움을 많은 관광객들이 느끼고 가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