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폰 차기작은 '갤럭시AI'…실시간 통역 기능 탑재

김윤경 IT전문기자

yoon@kpinews.kr | 2023-11-09 16:17:48

뉴스룸에 '삼성이 그리는 AI'와 ‘갤럭시 AI' 소개
“전에 없던 새로운 AI 혁신 경험 제공" 예고
온디바이스 AI…종합 모바일 AI 경험 지향

삼성전자가 내년에 출시할 갤럭시 스마트폰 차기작은 인공지능 기능이 대거 탑재된 AI폰이 될 전망이다.

삼성전자는 대표적인 기능으로 AI가 상대방의 말을 통역해주는 실시간 통역 통화 기능을 제시했다.
 

▲ 'AI Live Translate Call(실시간 통역 통화)' 기능 일러스트레이션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9일 뉴스룸에 ‘갤럭시 AI가 온다! 삼성이 그리는 AI의 미래’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하고 삼성 AI 서비스의 방향과 차기 갤럭시 스마트폰에 담을 모바일 성능을 일부 공개했다.

게재글에서 삼성전자는 “갤럭시는 손 안의 인터넷과 주머니 속 카메라를 넘어 최고의 모바일 AI 경험을 선보이려 한다”며 “전에 없던 새로운 AI 혁신 경험을 제공한다”고 소개했다.

스마트폰에 탑재할 '온디바이스 AI'에 대한 청사진도 공개했다. 온디바이스 AI는 종합적 모바일 AI 경험을 지향하고 보안과 프라이버시 보호 성능도 강화된다.

온디바이스 AI의 대표적 사례는 ‘실시간 통역 통화 기능(AI Live Translate Call)’이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별도의 외부 앱 설치 없이 갤럭시 AI가 실시간으로 상대방의 언어를 통역해 전달해 준다.

통역된 대화는 오디오(음성)로 들을 수 있고 텍스트 형식으로 스마트폰에 표시돼 눈으로 확인할 수도 있다.

통화 내용이 휴대폰 밖으로 새어 나가지 않아 보안 측면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내년초 공개될 갤럭시 AI는 언어의 장벽을 획기적인 방식으로 허물고 우리를 더욱 가깝게 연결시켜 줄 것”이라며 “더욱 쉽고 빠르게 효율적인 업무와 소통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삼성전자 MX사업부 개발실장 최원준 부사장은 “이제 모바일 AI 기술이 갤럭시와 의미 있게 접목돼 전에 없던 새로운 경험을 창출하고 휴대폰의 역할을 재정의할 것” 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