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온라인쇼핑몰 남도장터, 설 명절 기획전 100억 달성…매출 20%↑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5-02-03 16:16:52

전라남도 대표 온라인쇼핑몰 남도장터가 진행한 이번 설 명절 기획전에서 매출 100억 원을 달성했다고 3일 밝혔다.

 

▲ (재)남도장터 설 설문 기획전 매출 100억 원 달성 [남도장터 제공]

 

이번 설 기획전은 입점 업체 205개 제품 862개를 판매해 지난해 설 대비 매출 20% 이상 증가했다. 특히 자사몰 판매가 37억 원을 넘어 역대 최대 성과를 달성했다.

 

주요 품목으로 전복, 한우, 사과, 배, 장어, 쌀.잡곡 등 선물 세트와 제수용품 등이 소비자에게 인기를 끌었다.

 

이번 달성은 전국 지자체 쇼핑몰 가운데 해양수산부 공모사업에 유일하게 선정된 점이 주효했다.

 

남도장터는 공모지원금 1억8000만 원을 활용한 '2025년 대한민국 수산대전 특별전'을 통해 판매 실적 10억 원의 판매 실적을 올렸다.

 

순천 참한우 유통 차유림 대표는 "남도장터에서 기획한 행사 덕분에 작년 설에 비해 8배가 늘어났다"고 말했다.

 

김경호 대표이사는"이번 설 명절 기획전은 입점 업체, 시·군, 유관 기관이 함께 지혜를 모아 좋은 결과가 나왔다"면서 "앞으로도 남도 장터가 입점 업체와 소비자 모두에게 웃음과 희망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재)남도장터는 3월부터 자체 온라인 쇼핑몰을 본격 운영하면서 주문 결재 편의성, 배송기간 단축, 효과적인 데이터 관리와 시·군 중복투자 해소 등 쇼핑몰 이용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