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소식] 학교밖청소년 대입설명회-시립도서관 '신지은 작가 만남' 운영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2024-08-20 16:10:48

경남 양산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오는 27일 양산비즈니스센터에서 '대학입시설명회-꿈 등대'를 운영한다.

 

▲ 학교 밖 청소년 '대학입시설명회-꿈 등대' 홍보 리플릿

 

학교 밖 청소년 대학입시설명회 '꿈 등대'는 맞춤 입시 전략 서비스 및 정보 제공을 위해 마련된다. 관내 학교 밖 청소년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입시 설명회 및 대학별 입시컨설팅을 제공한다.

 

설명회는 검정고시 및 대학 전형 분석과 전략 수립, 입시자료 확인 등 이투스 에듀 진로진학센터 박중서 센터장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설명회 후에는 대학별 1대 1 맞춤형 입시 컨설팅도 예정돼 있다. 여기에는 △경남대 △계명대 △울산대 △인제대 △춘해보건대 △경남정보대 △동원과학기술대 총 7개 대학의 입학 전문가가 참가한다.

 

참가 희망자는 23일 신청서를 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양산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시립중앙도서관, 9월7일 '신지은 지역 작가와의 만남' 개최


▲ '신지은 지역 작가와의 만남' 홍보 리플릿

 

양산시립중앙도서관은 양산지역의 작가와 책 이야기를 나눠보는 '이웃의 작가' 네 번째 이야기로 9월 7일 오후 2시 '호랑이 기운 모아 소림무술' 신지은 지역 작가와의 만남을 운영한다.

'호랑이 기운 모아 소림무술'은 소림무술을 통해 두려움을 이겨내는 법과 진정한 고수의 마음가짐을 배우며 성장하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담은 무협동화다. 이번 행사를 통해 작가가 직접 책을 집필하게 된 배경과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신지은 작가는 2004년 '춤추는 부처님'으로 신춘문예에 당선됐다. 2022년 양산시 올해의 책 아동부문 선정도서 '빈 깡통 탐정단의 비밀 수첩'의 저자이기도 하다. 저서로는 '꼬리빵즈' '어름삐리' '코를 잃어버린 아이 또이' 등이 있다.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는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로 신청하면 된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