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소식] 일광읍 독거가구 반찬지원-어르신 한마당축제 성료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2024-04-26 16:07:35

부산 기장군 일광읍행정복지센터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최원순)와 손잡고 연말까지 독거노인 반찬 지원사업 '해빛맛찬'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 일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독거가구에 반찬을 배달하고 있다. [기장군 제공]

 

이 사업은 일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으로, 독거 노인 및 중장년 취약계층 10세대를 대상으로 월 2회 반찬을 지원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협의체 위원과 일광읍 맞춤형복지팀 직원이 함께 가정에 방문하여 반찬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게 된다.

조우진 일광읍장은 "긴밀한 민관협력을 통해 주민들께 필요한 서비스를 적기에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장군, '제25회 어르신 한마당축제' 성료


▲ 25일 기장체육관에서 열린 '어르신 한마당 축제' 행사장 모습 [기장군 제공]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지난 25일 기장체육관에서 어르신 6000여 명을 초청, '제25회 어르신 한마당 축제'를 개최했다.

 

올해 25회째를 맞는 기장어르신 한마당 축제는 기장군새마을회(회장 박용주) 주관으로 개최됐다. 이날 '기장군민의 날'(5월 26일) 기념식이 함께 거행되면서 더욱 뜻깊은 행사로 진행됐다.

유공자 표창 등 공식행사에 이은 2부 축하 공연에는 강혜연(미스트롯), 강태관(기장군 홍보대사), 서가비 등 다양한 초청가수들이 출연해 어르신들의 흥을 한껏 돋웠다.

또한 부대행사로 행사장 내에서 혈압측정, 혈당체크 등 노인 건강검진 무료 서비스와 노인취업상담, 무료 헤어서비스, 무료 차(茶) 봉사가 진행됐다.

 

정종복 군수는 "그간 고생하신 어르신들이 더욱더 건강하고 행복하게 생활하실 수 있도록 어르신 복지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