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 먹으며 투표 다짐"…경남선관위, 베이커리 카페 협업 '투표빵' 선봬
박유제
pyj8582@kpinews.kr | 2024-03-11 16:13:49
기표 모양 새겨진 '투표빵' 포장지에는 투표 장려 캐치프레이즈
▲ 창원의 한 유권자가 베이커리 매장에서 '투표빵'을 구입하고 있다. [경남선관위 제공]
내달 10일 실시하는 제22대 총선을 한 달 앞두고 경남선관위가 11일부터 이색적인 투표 홍보 이벤트를 벌여 눈길을 끈다.
경남선관위는 지역 베이커리 카페인 (주)그린하우스와의 협업을 통해 11일부터 투표일까지 기표 모양 등이 새겨진 투표빵 4종과 마카롱 센트 1종을 선보였다.
이 투표빵 포장지에는 '투표하는 발걸음-민주주의 위한 큰 걸음' '나의 소중한 한 표-민주주의를 담다' 등 투표 장려 캐치프레이즈가 적혀 있다.
창원시내 그린하우스 5개 모든 지점(도계점·주남점·상남점·파티마점·유니시티점)에서는 선거정보와 함께 온라인 투표 다짐 이벤트 QR코드가 인쇄된 종이컵 홀더를 제작, 매장 내 카페 이용자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또 그린하우스를 방문해 온라인 투표 다짐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당첨자에게는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경남선관위 관계자는 "이번 홍보를 통해 오는 4월 10일 실시하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 있어 유권자의 관심과 투표율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유제 기자 pyj858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