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미디어 아트 관람 가능한 '르 스페이스 인스파이어' 오픈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2024-05-02 16:33:33

2000평 규모를 '우주 여행' 컨셉의 미디어 아트로 꾸며
5~6월 2만8000원으로 입장 가능…7월부턴 3만3000원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가 지난 1일 '르 스페이스 인스파이어'를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 2일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의 메인 공간에서 미디어 아트를 관람하기 위해 사람들이 줄 서 있다. [하유진 기자]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는 △초대형 푸드코트 △쇼핑 공간 △편의시설 △휴게공간 △숙박 공간 등이 합쳐진 복합문화공간이다. 인천국제공항 근처에 자리 잡고 있어 외국인 관광객들의 수요가 많을 것으로 전망된다.

리조트의 주요 시설은 리조트 메인 공간에 위치한 '미디어 아트'다. 천장과 벽면을 통틀어 미디어 아트를 상영한다. 특히 정각과 30분 단위마다 '고래 미디어 아트'가 상영되는데, 이를 관람하기 위한 이들이 미디어 아트 앞에서 줄을 서서 시청할 정도로 수요가 많다. 

 

▲ 2일 '르 스페이스 인스파이어' 미디어 아트 공간 중 일부. [하유진 기자]

 

그런데 지난 1일 현대퓨처넷은 해당 리조트에 해당 미디어 아트보다 확장된 버전인 르 스페이스 인스파이어를 오픈했다. 2000평 규모의 공간에 18개의 테마를 담아 제작했다.

 

관람객들이 공간을 나누는 커튼을 열고 이동할 때마다 다른 컨셉의 공간이 펼쳐진다. 우주선을 타고 우주를 여행하는 컨셉으로 공간을 경험하고 포토존으로 활용할 수 있다. 미디어 아트 관람이 주를 이루지만, 생생한 화면으로 공간에 따라 어지럼증을 유발하는 공간도 있기 때문에 임산부, 어린이, 노약자의 경우 보호자 동반이 필요하다.

이날 오태훈 현대퓨처넷 팀장은 "기존의 미디어 아트는 한 공간에 하나의 테마라면, 르 스페이스 인스파이어에는 전체 전시 공간을 하나의 스토리로 녹이는 컨셉으로 운영한다"며 "전시관 전체 공간을 하나의 스토리로 연결해 해당 공간을 미디어아트 테마파크라 이야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 사이 총 10회에 걸쳐 입장객을 받아 하루 총 4000명의 일반 관람객을 받는다. 하루 500명으로 제한된 VIP익스프레스 이용객까지 포함해 하루 최대 4500명의 관람객을 받을 예정이다.

 

해당 공간의 피크타임은 1~4시다. 이에 관람객들이 몰려 관람에 어려움을 겪는 일을 줄일 수 있도록 '시간 예약제' 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한다. 한 타임에 입장하는 고객 수를 400명의 관람객 제한한다.

 

일반 요금은 2만8000원, VIP 익스프레스 요금은 5만 원이다. 일반 요금은 5, 6월에 한시적으로 제공되는 특가다. 오는 7월부터는 성수기 및 주말 요금이 3만3000원으로 오를 예정이다.

 

관람 예약은 온라인 예매 사이트 네이버, 티켓링크 등에서 가능하다. 워크인 또는 숙박 고객은 현장 키오스크를 통해서도 예약할 수 있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