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열다섯 번째 '지속가능보고서' 발간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2025-08-14 16:42:50
교보생명은 열다섯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교보생명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활동과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2011년 업계에서 처음으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한 뒤로 올해까지 매년 이어왔다.
올해 보고서에는 2024년 ESG 경영 성과와 향후 계획이 담겼다. 지난해 교보생명은 소비자 보호 체계, 신속한 민원 대응, 서비스 혁신에 힘을 기울였다. 금융소비자보호헌장을 개정하고 소비자보호 내부통제 강화하는 한편, 고객의 소리(VOC) 시스템 개선 등을 추진했다.
그 결과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4년 한국의 금융소비자보호지수(KCPI)' 조사에서 2021년부터 2024년까지 4년 연속 우수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금융사고 예방 기준 개정 등 준법·윤리 경영 강화와 금융배출량 산출 등 기후변화 대응 노력도 이번 보고서에 담겼다. 이밖에 ESG 경영 전략에 따른 사회적 책임 실천 노력도 소개됐다. 교보생명은 2022년 3월 이사회 산하에 지속가능ESG위원회를 신설하고 주요 경영진으로 구성된 ESG협의회와 각 조직장으로 구성된 ESG실무협의회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10일 막을 내린 유소년 전국종합체육대회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 소식도 함께 담겼다. 민간에서 열리는 유일한 유소년 전국종합체육대회로서 교보생명의 고유한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 대회에는 학생 선수 4000여 명이 참가해 기량을 뽐냈다.
이번 보고서의 제호는 '사람, 그리고 미래'다. 기업도 사람의, 사람에 의한, 사람을 위한 존재이므로 '사람 중심 경영'을 해야 한다는 의지가 담겨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신창재 교보생명 대표이사 겸 이사회 의장은 "업의 본질을 실천하여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겠다"며 "모든 이해관계자들과의 공동 발전 추구라는 지속가능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이해관계자 중심 경영을 충실히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