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학생들 진로 찾아준다

전주식 기자

jschun@kpinews.kr | 2024-07-22 15:54:26

대구 교육청 학생 네비게이션 프로그램 운영

대구시교육청은 이달 22일부터 8월 3일까지 고등학교 1학년 258명을 대상으로 진로교육과 학습코칭을 제공하는'대구진로내비게이션'중 본 프로그램인'진로학습코칭'을 대면으로 운영한다.

22일 교육청에 따르면 대구진로내비게이션'은 (사전)진로탐색검사(원격 3차), 진로학습코칭(집합 9차), 독서과제 및 추후 멘토링(원격 4차) 등 총 15차시로 구성된다.

 

▲학생들이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하고 있다.[대구교육청 제공]

 

7월부터 11월까지 4개월간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학생 유형별 진로탐색·학습코칭을 통해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진로개척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 중 본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는 '진로학습코칭'은 여름방학을 이용하여 대면으로 7월 22일부터 8월 3일까지 기간 중 3일 총 9차시가 진행되며 학생들은 해당 차시별 분산된 일정들을 확인하여 개별적으로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진로학습코칭'프로그램은 진로 목표 설정, 대학생 멘토와의 만남, 나의 진로 고민과 진로 탐색, 학습 습관 검사, 학습자원 관리 전략, 나의 성공 포트폴리오 만들기, 나에게 쓰는 편지 등 진로 탐색과 그에 따른 자기주도적 학습역량을 강화하는 일련의 과정들로 이루어져 있다.

프로그램 운영 중에는 오픈 채팅방을 통해 학생들의 참여 모습을 학부모들과 공유하며 소통할 예정이다.

본 프로그램 이후에는 온라인 진로 독서 연계,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직후 2회의 원격 쌍방형 소통 멘토링을 통해 학습 습관 실천의 지속성 점검과 상담을 이어갈 예정이다.

 

KPI뉴스 / 전주식 기자 jschu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