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에서 농축협 3개 브랜드 수상

박유제

pyj8582@kpinews.kr | 2023-12-20 16:08:44

김해축협 '천하1품' '산들에참포크', 부경양돈농협 '포크밸리'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2023년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에서 경남 김해축협의 '산들에참포크'가 대상인 국무총리상을, '천하1품'은 장려상을 받았다.

 

또 부경양돈조합의 '포크밸리'가 명품 브랜드 인증을 받으면서 김해시의 3개 축산 브랜드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 김해 축협 관계자들이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해시 제공]

 

2003년 시작된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는 농장 사육단계부터 가공·유통, 판매단계까지 축산물 생산 전 과정을 농림축산식품부와 관련 단체 등으로 구성된 평가단의 꼼꼼한 현지실사를 통해 선정하는 공신력 높은 대회다.

 

김해축협의 '천하1품'은 2018년 농협회장상 수상 및 2019년, 2020년 농협중앙회장상 친환경 부문상을 수상함에 따라 한우분야의 우수 브랜드 경영체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다.

 

'산들에참포크'는 2020년 장려상 수상에 이어 올해 첫 대상을 수상함에 따라 김해축협의 한돈 또한 우수 브랜드 계열의 한 축으로 자리잡게 됐다.

 

부경양돈농협의 '포크밸리'는 대상을 3회 이상 수상한 경영체 중 우수 경영체만 받을 수 있는 명품 브랜드 인증을 매년 연속 수상했다.

 

특히 '포크밸리'는 축산물 우수 브랜드에 20년 연속, '천하1품'은 17년 연속, '산들에참포크'는 8년 연속 소비자단체가 뽑은 올해의 축산물 우수 브랜드에 선정될 만큼 품질과 안전성이 객관적으로 입증된 전국 최고의 명품 브랜드로 꼽힌다.

김해시 관계자는 "우수 축산물 브랜드를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소비촉진, 홍보 행사 등을 추진함으로써 지역 축산물 브랜드가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힘써 나가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유제 기자 pyj858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