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동반성장 '대상' 수상…"기업 협력생태계 조성 노력 인정"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2024-12-11 15:50:43

신용보증기금은 지난 10일 동반성장위원회가 주최한 '2024년 대한민국 동반성장 대상' 시상식에서 동반성장지수 및 공공기관평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 이성주 신용보증기금 전무이사(왼쪽에서 세 번째)가 '2024년 대한민국 동반성장 대상' 시상식에서 동반성장지수 및 공공기관평가 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용보증기금 제공]

 

지난 2021년 공공기관 동반성장평가 대상에 포함된 이후로 3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달성한 점이 긍적적 평가를 받았다는 설명이다. 금융위원회 산하 공기업 중 첫 사례다.

 

신보는 그간 △대·중소기업 동반 해외진출 지원(해외동반 진출 보증) △대·중소기업 협업 프로젝트 지원(공동프로젝트 보증) △중소·중견기업 단계적 성장 지원(성장사다리 프로그램) 등을 마련, 올해 11월 말 기준 총 215개 기업에 1조136억 원의 보증을 제공해 왔다.

 

또한 지난 4월에는 기관별로 산재된 중소기업 지원정책을 연계해 맞춤형 종합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형 정책은행(PB) 서비스인 '이노베이션1'을 도입하기도 했다. 이를 통해 2024년 상반기에만 289건의 대내·외 정책을 지원해 유망 중소기업에 성장동력을 공급했다.

 

이성보 신보 전무이사는 "'기업의 도전과 성장에 힘이 되는 동반자'라는 비전으로 지속가능한 협력생태계 조성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한 결과를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