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소식] '10남매 가정' 인구정책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등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07-15 04:00:00

10월말까지 의령전통시장서 3·8장 땡! 토요장터 개장

경남 의령군 의령읍에서 10남매를 키우고 있는 박성용 씨가 인구정책 유공자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 박성용 씨 가족이 인구정책 유공자 대통령 표창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령군 제공]

 

보건복지부는 지난 11일 제13회 '인구의 날 기념식'에서 저출산 극복, 고령화 대응, 인구 질적 향상 등에 이바지한 각계각층 유공자들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박 씨는 '출산장려 전도사'를 자처하며 인사혁신처, 경남 인재개발원, 포스코 등 각 기관에 저출산 극복과 관련된 인구 인식개선 교육에 나서는 등 출산 장려 분위기 조성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현재 박 씨는 경남 인구정책 실무위원회 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의령전통시장 3·8장 땡! 토요장터 개장

 

▲ 의령전통시장 3·8장 땡! 토요장터 포스터

 

의령군은 오는 20일부터 10월 26일까지 의령전통시장 3·8장 땡! 토요장터를 개장한다. 

 

'3·8장 땡! 토요장터'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의령군의 지원을 받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3, 8일 장날 외에 토요일마다 농·특산물 등 로컬푸드 생산자와 직거래할 수 있는 장터다.

 

각종 체험행사, 플리마켓을 통한 물품 구입,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먹거리 장터와 함께 토요장터를 방문하는 관광객과 군민을 대상으로 문화공연 등을 개최한다. 

 

군은 이번 3·8장 땡! 토요장터를 통해 전통시장 매출 증대와 문화관광시장 이미지 구축을 기대하고 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