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제18회 소통어워즈' 대상 수상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2025-11-14 16:21:09
DB손해보험은 지난 13일 서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18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즠'에서 최고상인 '올해의 소통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대한민국 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시상이다. 소셜미디어·인터넷·모바일 등 디지털 소통 채널의 효과 분석 지표와 빅데이터 평가를 기반으로 우수 기관을 선정한다.
DB손해보험은 콘텐츠경쟁지수와 소통지수에서 평균 대비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디지털 소통 역량을 인정받았다.
특히 브랜드 캐릭터 '프로미'를 중심으로 한 SNS 통합 운영 전략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용자가 참여하는 '소통형 콘텐츠' 전략을 통해 브랜드 핵심 가치인 '약속'을 일상 속에서 경험할 수 있게 한 점이 주효했다.
올해 실행된 '안전·건강·사랑'을 주제로 한 약속 캠페인에서는 '프로미 우체통', '프로미119 안전퀴즈', '우리는 약속한 사이' 등 참여형 이벤트를 운영해 총 385만 명 이상의 참여를 이끌었다. 또한 인스타그램·유튜브 등 SNS 채널을 통해 월평균 187만 명과 소통하며 브랜드 경험을 꾸준히 확장하고 있다.
이와 함께 '소셜매거진 프로미라이프'를 매월 발행해 이용자가 일상 속에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접하도록 한 점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다양한 디지털 채널에서 따뜻하고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브랜드 핵심 가치인 '함께, 약속'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