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재단, '장원(粧源) 인문학자 지원사업' 4기 공모 진행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2024-02-21 16:08:12

아모레퍼시픽재단이 인문학 분야 신진 연구자에게 연구비를 지원하는 '장원(粧源) 인문학자 지원사업' 4기 공모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 아모레퍼시픽재단 CI. [아모레퍼시픽재단 제공]

 

해당 지원사업은 기초학문 지원과 인재 육성의 중요성을 강조한 선대 회장의 호인 '장원(粧源)'을 따 사업명을 정했다.

인문학 분야는 과학기술 분야와 달리 정량적 평가와 단기 성과를 내기 어렵고, 장기적인 관심과 투자가 필요하다.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재단은 인문학자가 연구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사회적으로 유의미한 연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장원 인문학자 지원사업 공모 올해 4기째 운영되고 있다. 박사 학위 취득 후 5년 이내의 인문학(어학, 문학, 사학, 철학 등) 연구자를 대상으로 한다. 논문이나 저서 형태의 연구 성과를 도출해야 하는 의무 요건은 없다. 연구자 스스로 연구하고 싶은 주제를 정하고 기간 내 연구를 이행하면 된다.

연구 의지가 가장 높은 시기에 자신이 하고 싶은 주제를 충분히 고민하고 연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데 의미가 있다.

참여자 공모는 오는 2월 29일까지 아모레퍼시픽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로 진행한다. 선정된 연구자에게는 최대 4년간 월 400만 원의 연구비를 지원한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