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군북 우계마을 LPG저장탱크 준공-법수면 합동 세배 행사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02-14 15:57:09
경남 함안군은 군북면 우계마을에서 14일 조근제 군수를 비롯해 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단위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 준공식을 가졌다.
'마을단위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은 농촌지역에 LPG소형저장탱크를 설치하고, 각 가정에 배관망을 연결해 LPG 집단공급망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군은 지난해 공모에서 군북면 우계마을을 선정, 사업을 추진했다.
사업비 4억 원이 투입된 민간보조사업으로 작년 6월 한국LPG사업관리원과 업무협약 체결 후 지난해 10월 착공해 이번에 준공했다.
1톤의 소형LPG저장탱크 2기와 가스배관(694.9m) 보일러 설치를 통해 우계마을 23세대는 도시가스 수준의 안전성과 편리성은 물론 연료비 절감의 경제성 효과를 누리게 됐다.
함안군, 2024 새해맞이 합동 세배 행사 가져
함안군은 14일 법수면 대표경로당 2층 회의실에서 지역 어른 70여 명을 초청, 합동 세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조근제 군수를 비롯해 군의원, 관내 기관·단체장,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어른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합동 세배를 올리고 덕담을 나누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날 행사는 대한노인회 법수면분회(회장 조용만)가 주최하고, 법수면 새마을협의회(회장 홍석표)·새마을부녀회(회장 이선자) 주관으로 마련됐다.
합동 세배를 마치고 지역주민, 어른들은 함께 떡국을 나눠 먹으며 훈훈한 정을 나눴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