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의회 김일만 의장,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일 명예지사장' 위촉

장영태 기자

3678jyt@kpinews.kr | 2025-07-18 15:43:28

건강보험공단 업무 체험 및 시민들과 소통하는 시간 가져

경북 포항시의회 김일만 의장이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일 명예지사장'으로 위촉돼 공단 업무를 체험하고 시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 포항시의회 김일만 의장이 18일 국민건강보험공단 포항남부지사 '일일 명예지사장'에 위촉돼 공단 민원실을 찾은 민원인을 응대하며 시민들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포항시의회 제공]

 

포항시의회는 김 의장이 18일 국민건강보험공단 포항남부지사 일일 명예지사장으로 위촉돼 공단 민원실을 방문한 민원인을 직접 응대하며 건강보험 업무에 대한 시민들의 목소리와 현장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이번 일일 명예지사장 위촉은 건강보험 제도 및 업무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시의회와 건강보험공단 간 상호 협력을 통해 시민들의 보다 나은 건강권 보장 실현을 위해 마련됐다.

 

▲ 포항시의회 김일만 의장이 18일 국민건강보험공단 포항남부지사 '일일 명예지사장'에 위촉돼 공단 민원실을 찾은 민원인을 응대하며 시민들의 목소리와 현장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포항시의회 제공]

 

김 의장은 건강보험공단 포항남부지사의 운영 현황을 비롯해 건강보험 제도 및 주요 현안에 대해 청취하고, 공단 민원실에서 이곳을 방문한 시민들과 대화를 나누며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일만 의장은 "우리나라 건강보험제도는 국민의 평균수명 확대하고 삶의 질을 개선시킨 전 세계가 부러워하는 자랑스러운 제도"라며 "시의회 역시 공단과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시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장영태 기자 3678jyt@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