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고객패널 '희망서포터즈' 19기 발대식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2025-04-03 15:39:22

KB손해보험이 서울 강남구 본사에서 공식 고객 패널인 'KB희망서포터즈' 19기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고 3일 밝혔다.

 

▲ 3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KB손해보험 본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KB희망서포터즈' 19기 발대식에서 KB손해보험 임직원과 KB희망서포터즈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손해보험 제공]

 

KB손해보험은 2012년부터 고객 패널 제도를 운영해 총 950여 건의 아이디어를 제안받았으며, 이를 경영 전반의 업무처리 개선에 활용해왔다. 이번 19기로 선발된 9명의 고객 패널들은 '고객 언어로, 고객의 눈높이'라는 캐치프레이즈로 4개월간 활동한다.

 

19기 서포터즈는 △고객센터 △홈페이지 △애플리케이션 등 고객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점검해 복잡한 표현을 쉬운 언어로 개선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장애인 접근성을 직접 점검하고 개선 방안을 제시해 포용적 금융 환경 조성에도 나선다.

 

정종필 KB손해보험 소비자보호본부장은 "고객 패널이 현장에서 경험한 생생한 의견을 반영해 실질적인 서비스 개선을 이루는 것이 목표"라며 "고객과 함께 소통하며 더욱 편리하고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