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소식] 무인민원발급기 전면 무료화-'창업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2024-10-02 15:43:59

부산 기장군은 2일부터 관내 운영 중인 무인민원발급기의 민원 증명 발급 수수료를 전면 무료화한다고 밝혔다. 

 

▲ 기장군 청사 모습 [기장군 제공]

 

현재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는 민원 증명은 총 122종이다. 이 가운데 군민들이 많이 발급하는 주민등록 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등 46종 민원 문서는 수수료가 부과되고 있다.

군은 무인민원발급기 이용 군민들의 비용 부담 완화를 위해 발급 수수료를 면제하기로 결정하고, 최근 관련 조례 개정 절차를 완료했다. 다만, 법인인감증명서, 법인등기부등본, 부동산등기부등본은 법원 세입 대상으로, 제외된다.

한편, 기장군은 현재 군청, 읍·면 행정복지센터 등에서 모두 18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기장군, 25일까지 '창업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기장군은 2일부터 예비·초기 창업자의 창업역량 강화를 위한 '2024 창업 아카데미'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창업 아카데미는 총 2회의 특강과 창업 기업 탐방 및 개인별 멘토링 과정 등으로 운영된다. 1회차 교육은 이번 달 29일 군청에서, 2회차 교육은 30일 우수 창업 기업(정관읍 소재)에서 진행된다.

주요 교육과정으로는 △나에게 맞는 최적의 사업 찾기 창업 단계별 준비 방법 공모사업 대비 사업계획서 작성과 발표 전략 창업 마케팅 전략 창업 기업 탐방-선배 창업자와의 소통 일대일 맞춤형 상담 과정 등이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창업을 희망하거나 창업 중인 군민은 기장군 누리집을 통해 25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교육인원은 20명 안팎이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