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벡스코 축제박람회 참가-농기계임대 주말 확대 운영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04-26 15:49:16

경남 밀양시는 26~28일 사흘 동안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대표 축제박람회에 참가해 지역 주요 축제와 관광 명소를 홍보한다고 밝혔다.

 

▲ 지난해 제3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 홍보부스 운영 모습[밀양시 제공]

 

㈜한국전시산업원이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등이 후원하는 이번 박람회는 '축제로 하나 되는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올해 4회째인 대한민국 대표 축제박람회는 지역의 대표 축제를 한자리에 모아 우수한 축제를 발굴하고 홍보해 지역축제가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든다는 취지로 시작됐다.

 

밀양시는 홍보부스 운영을 통해 '제66회 아리랑대축제'와 '공연예술축제' '선샤인 밀양 테마파크'를 집중적으로 알리는 한편 '절대음감 테스트'와 '행운 뽑기 도전' 이벤트를 통해 관람객의 참여와 호응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특히 박람회 이튿날인 27일에는 밀양시 대표 캐릭터인 '굿바비'가 '축제 마스코트 콘테스트'에 참가해 밀양 대표 축제를 홍보할 예정이다.

 

손영미 관광진흥과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밀양시의 대표 축제를 대외적으로 알리고 다양한 관광자원들을 홍보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관광객들이 많이 오셔서 밀양의 멋과 맛이 가득한 축제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밀양시, 농기계임대사업소 주말 확대 운영

 

▲ 밀양시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소 전경 [밀양시 제공]

 

밀양시는 5월 11일부터 6월 30일까지 토요일에도 농기계임대사업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이 기간에 사전 예약된 농기계 입출고와 무상 택배 서비스를 실시한다.

 

농기계임대사업소는 현재 73종 458대의 농기계와 농작업기를 보유하고 있다. 농기계 임대 사업을 통해 농업인의 농기계 매입 부담을 덜어줌으로써 농업 생산성 향상과 노동력 부족 해소에 기여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4650 농가에 5730일간 농기계를 임대했다. 임대료 50%를 감면해 1억2900만 원가량의 농가 부담 감소 효과를 거뒀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