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매정보 대부'가 23년간 그려낸 만평…지지옥션 '카툰경매' 출간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2023-12-13 15:36:43
지지옥션 창업주 강명주 회장의 만평 1254점 수록
"생소한 경매·법률용어 등 만화로 친숙하게 설명" ▲ 지지옥션이 펴낸 신간 '경공매부동산 카툰경매'. [지지옥션 제공]
"생소한 경매·법률용어 등 만화로 친숙하게 설명"
부동산 경·공매데이터 업체 지지옥션은 신간 '경공매부동산 카툰경매'를 펴냈다고 13일 밝혔다.
카툰경매는 창업주이자 대표인 강명주 회장이 지난 2000년부터 23년간 그린 경매 만평 1254점을 수록하고 있다. 강 회장의 만평에는 경·공매의 기본적 지식이나 부동산 관련 법령 시행 내용의 변화, 각 시기별 부동산업계와 경매업계 이슈가 담겨 있다.
지지옥션 관계자는 "어려운 경매용어나 법률 내용을 만화로 친숙하게 설명해 경매를 잘 모르거나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입문서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자인 강 회장은 과거 경매정보를 독점하고 있던 일부 경매 브로커들의 횡포와 부조리함을 근절하기 위해 1983년 경매정보지를 창간해 경매정보를 민간에 제공하기 시작했고, 일반인의 참여가 극히 제한적이었던 경매시장의 대중화를 불러왔다.
강 회장은 "20여년간 꾸준히 주 1~2회 만화를 그린 것이 벌써 1200여 회가 넘었다"며 "심혈을 기울인 만큼 내용을 독자들이 즐겁게 읽어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