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박상웅 국회의원 당선인 초청 간담회 개최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05-23 15:42:19
경남 의령군은 23일 오전 군청에서 오태완 군수와 국장 등 간부 공무원, 박상웅 지역구 국회의원 당선인, 도·군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군 주요 정책 사업에 대한 첫 공식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제22대 지역 국회의원 당선인과 도·군의원이 함께한 첫 공식 간담회 자리로, 군정 주요 현안 사업을 공유하고 내년도 국·도비 확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마련됐다.
간담회에서 △국가도로망 남북6축 연장 및 의령IC 신설 △국도20호선 4차로 추가 확장 △국립국어사전박물관 건립 △백암정 역사·문화 탐방 데크로드 경관사업 △서동행정타운 소공원 조성 등 주요 현안 사업을 논의했다.
아울러 친환경 식품가공 산업단지 조성, 의령형 유·초·중·고 교육발전 특구, 정암진전투 승전기념관 건립 등 의령 미래 50년 발전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이 이어졌다.
오태완 군수는 "지역소멸 위기 속에도 의령군은 작지만 강한 도시로 다양한 정책 분야에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며 "군 현안사업 해결과 국비 확보에 당선인의 전폭적인 지원과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상웅 당선인은 "오랜 경험과 지역에 대한 애정으로 의령이 새로운 길을 여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화답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