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국회의원 당선인 국비사업 설명회-행복지킴이단 출범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05-01 15:42:50

경남 밀양시는 1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박상웅 국회의원 당선인을 초청해 '2025년 국비 신규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 1일 박상웅 국회의원 당선인과 안병구 시장, 도의원 등이 국비 신규사업 설명회 후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밀양시 제공]

 

이날 설명회는 박상웅 국민의힘 밀양·의령·함안·창녕 국회의원 당선인과 안병구 시장, 장병국·조인종 도의원, 시 국·과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밀양시는 △교동 도시 재생 △거족·안촌 지구 하수관로 정비 △신호 지구 마을 하수도 설치 △표충사관광지 산림어드벤처 조성(이상 국비 사업) △경남특화형 농식품 수출가공 클러스터 △김해~밀양 고속도로 건설 △나노융합국가산단 2단계 조기 추진 △제2차 수도권 공공기관 이전 △폴리텍대학 밀양캠퍼스 설립 등에 대해 박 당선인과 도의원의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박상웅 당선인은 "나노융합국가산단 2단계 조기 추진, 수도권 공공기관 이전 등 밀양시 발전을 앞당길 주요 현안 사업 추진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밀양 행복지킴이단 출범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 강화 교육 

 

▲밀양 행복지킴이단 출범식에서 추정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 위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밀양시 제공]

 

밀양시는 1일 여성회관 대강당에서 '밀양 행복지킴이단 출범식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밀양 행복지킴이단은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활용, 복지 사각지대를 상시 발굴하는 체계를 구축하는 민·관 협력 기구다.

 

이날 출범식에 16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익중) 위원 및 명예 사회복지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촘촘한 복지 안전망 구축을 위한 민·관 협력을 다짐했다. 이어 '사회적 고립 가구의 발견과 고독사 예방'이라는 주제로 김석중 키퍼스코리아 대표의 전문 특강이 이어졌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