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ESG기준원 평가 2년 연속 'A등급'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2025-11-21 15:33:52
카카오뱅크는 한국ESG기준원으로부터 2년 연속 A등급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한국ESG기준원은 국내 주요 ESG 평가 기관이다. 2011년부터 국내 상장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환경·사회·지배구조 세 가지 부문으로 나눠 평가하고 있다.
카카오뱅크는 2022년부터 한국ESG기준원의 평가를 받아왔다. 올해 평가에서는 지난해와 동일하게 세 부문에서 모두 A등급을 받아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환경 부문에서는 국내 인터넷전문은행 중 처음으로 2045년까지 온실가스 순배출량을 0으로 만들겠다는 '넷제로(Net Zero)'캠페인을 수립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사회 부문에서는 지난해 업계 첫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을 획득한 점, 금융소비자보호와 정보보호를 위해 노력한 점이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다양성과 전문성을 갖춘 이사회를 구성해 사외이사회의 독립성을 유지하며, 전담지원조직인 이사회사무국을 설치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앞서 카카오뱅크는 글로벌 ESG 평가사인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이 지난 9일 발표한 'MSCI ESG 평가'에서도 최고 등급인 'AAA'를 획득한 바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ESG를 핵심 가치로 삼고 꾸준히 노력해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고, 포용금융 강화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