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28일까지 평택 여성기업 경쟁력 강화사업 참가 기업 모집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2025-03-13 15:35:58

5개사 내외 선정…기업당 최대 820만원 지원

평택시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오는 28일까지 '2025년 평택시 여성기업 경쟁력 강화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전경.  [GBSA 제공]

 

이 사업은 평택시 여성기업에 맞춤형 지원을 제공해 기업 성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5개사 내외를 선정해 기업 당 최대 820만 원(총 비용의 70%)을 지원한다. 지원 자격도 '평택시에 본사 또는 공장을 소재한 여성기업'으로 완화해 더 많은 기업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참여기업은 △경영전략(컨설팅, 교육) △제품사업화(제품설계, 디자인, 시제품 제작) △마케팅(국내 전시회 참가, 온라인 마케팅) △근무환경 개선(여성근로자 편의시설 구축) 등 4개 영역에서 기업 상황에 맞게 동시에 지원 받을 수 있다.

 

희망기업은 기한 내 경기기업비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서류평가, 현장실사, 발표평가를 거쳐 대상기업을 선정하며, 선정 기업은 5월부터 10월까지 과제를 완료한 후 11월 중 지원금을 신청하게 된다.

 

작년에는 참여 기업 8개사가 56억 원 가량의 매출을 확대하는 등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정광용 경과원 균형기회본부장은 "평택시 여성기업이 성장을 넘어 경제적으로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표"라며 "여성기업의 혁신 역량 강화와 여성 근로자의 근무환경 개선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경과원은 선정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 수행 과정에서 필요한 기술지원과 컨설팅을 제공하고, 사업 종료 후에도 후속 지원을 통해 여성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돕는다는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과원 남부권역센터 평택출장소 또는 평택시 기업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