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예비군 훈련장 무료 수송 사업 첫 시행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2025-03-05 15:37:15
조례 대표 발의 최정헌 의원, 첫 수송 현장 방문 불편 사항 살펴
▲ 5일 오전 수원시의회 최정헌 의원이 수원특례시 예비군들의 편의를 위한 '훈련장 무료 수송'사업 현장을 방문해 불편사항 등을 파악하고 있다. [수원시의회 제공]
5일 오전 수원특례시 예비군들의 편의를 위한 '훈련장 무료 수송'사업이 시행됐다. '수원시 예비군 훈련장 차량운행 지원에 관한 조례'가 제정된 후 첫 시행이다.
이에 이 조례를 대표 발의한 국민의힘 최정헌 의원(정자1·2·3)은 이날 오전 7시부터 1시간 동안 예비군 훈련장으로 향하는 무료 수송 차량 탑승 현장을 방문해 예비군들을 직접 만났다.
무료 수송 차량을 이용한 예비군들은 "훈련장까지 이동하는 데 시간과 비용 부담이 있었는데, 수원시 지원으로 부담도 없고 편리해졌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최 의원은 "대부분 청년층인 예비군들이 훈련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생각했고, 예비군 당사자였기 때문에 현장의 이야기를 반영해 조례 제정을 추진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예비군들의 긍정적인 반응 속에서 성공적으로 출발해 기쁘다. 앞으로도 예비군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보다 나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