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전 공직자 '청렴무안' 만들기 다짐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5-02-05 15:25:41

전남 무안군이 공정하고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 교육을 지난 3일 개최했다.

 

▲ 지난 3일 김산 무안군수와 직원들이 청렴결의문 낭독과 다짐을 하고 있다. [무안군 제공]

 

무안군은 전 직원이 승달문화예술회관에서 청렴 교육에 참여하고, 앞으로 군민이 체감하는 청렴 시책을 강화하기로 다짐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파인교육개발원 이윤미 대표가 공직자로서 반드시 알아야 할 반부패 법령에 대해 사례 중심 강의로 호응을 얻었다.

 

무안군은 '청렴무안'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전문 강사를 초청해 월 1회 강도 높은 청렴교육을 진행하고 △군수 청렴서한문 발송 △청렴무안 안내문 교부 △유관기관 청렴 결의대회 등 대외적으로 청렴을 강력히 펼치고 군민이 체감하는 청렴 시책을 강화할 방침이다.

 

또 소통하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군수와 공무원이 소통하는 '청렴소통 릴레이' △청렴골든벨 퀴즈대회 △직원 1장점 청렴릴레이 △청렴이행서약제·청렴실천 서약식 △자체 청렴도 설문조사 등을 통해 부패요인을 사전 차단하고 조직문화를 혁신하여 청렴 문화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산 군수는 "2025년을 청렴무안을 구현하는 원년으로 삼아, 부정부패 없는 청렴한 행정을 목표로 공직자의 청렴 역량을 강화하고 군민들이 직접 체감하고 신뢰할 수 있는 청렴무안을 만들기 위해 실효성 있는 강력한 청렴 정책을 시행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