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포항제철소, 지역 무료급식소에 '사랑의 김장 김치' 전달

장영태 기자

3678jyt@kpinews.kr | 2025-12-16 15:20:43

학산·창포 종합복지관 등 포항 무료급식소 21개소와 온기
1% 나눔사업 일환, 16년간 누적 10억 원 상당 김치 전달

포스코 포항제철소는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에 온기를 전하는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 포스코 포항제철소가 16일 사랑의 김장 김치 전달식을 진행했다. [포스코 제공]

 

포항제철소는 이날 학산종합복지관을 중심으로 포항지역 무료급식소 21개소에 김장 김치를 전달하며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7000포기의 김장 김치를 전하는 이번 사업은 포스코 임직원들이 조성한 '1% 나눔 기금'으로 재원을 마련해 의미를 더했다.

 

2009년부터 16년간 꾸준히 이어져 온 이 사업은 현재까지 누적 10억 원 상당의 김치를 지역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등 포스코의 대표적인 사회 공헌 활동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김장 김치 전달식은 포항제철소 대외협력그룹을 비롯해 학산·창포 종합사회복지관, 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등 대표 유관 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석한 복지관 관계자는 "매년 포스코가 이렇게 신경 써서 양질의 김치를 전달해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급식소를 이용하는 어르신들과 이웃들께서 추운 겨울을 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행사를 주관한 포항제철소 관계자는 "김장 김치가 어려운 이웃들의 식탁에 작은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포항제철소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장영태 기자 3678jyt@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