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소식] 최진회 부군수 취임-주민참여예산제 제안사업 공모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07-01 16:42:23
경남 의령군 최진회(57) 제39대 부군수가 1일 취임했다.
이날 최진회 부군수는 오태완 군수로부터 임용장을 받고 공식 업무에 들어갔다. 최 부군수는 정례 조회에 부임 인사를 하는 것으로 취임식을 대신하고, 관내 기관과 단체를 방문하는 바쁜 일정을 소화했다.
진주 출신 최 부군수는 경상대학교를 졸업하고 창원대학교에서 석사과정을 마쳤다. 경상남도 안전정책과장, 회계과장, 건축주택과장 등을 역임했다.
최 부군수는 "대한민국 부자 1번지 의령에 부군수로 부임하게 된 것은 더없는 영광"이라며 "오태완 군수를 뒷받침해 변화하는 의령에 힘을 보태고 더 살기 좋은 의령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의령군 주민참여예산제 주민제안사업 집중공모 실시
의령군은 14일까지 '2025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주민제안사업 집중 공모'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은 예산편성 등 예산과정에 주민들의 참여기회를 보장함으로써 재정운영의 투명성과 공공성을 제고하기 위한 제도다.
올해 주민참여예산 공모 규모는 총 16.6억 규모로, 군민주도형과 군민자치형 두 가지 유형으로 구분하여 추진된다.
군민주도형 사업은 최대 3억 원 규모(사업당 1억 원 한도)로, 군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군민자치형 사업은 최대 13.6억 원 규모(사업당 5000만 원 한도)로, 읍면 지역회의(주민자치회)에서 1차 선정을 거치게 된다.
의령군은 7월부터 사업부서의 타당성 검토를 받은 후 지역 주민들로 구성된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 안건을 넘겨 최종 선정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의령군 누리집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