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이 곧 경쟁력'…포항제철소, 임직원 대상 무료 독감 예방접종

장영태 기자

3678jyt@kpinews.kr | 2025-10-28 15:16:49

건강한 일터 조성 위해 10~11월 임직원 대상 접종 진행
임직원 건강관리 강화로 경쟁력 높이고 행복한 일터 구현

포스코 포항제철소는 임직원의 건강증진과 감염병 예방을 위해 27일부터 11월 13일까지 무료 독감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 포항제철소 산업보건센터 간호사가 임직원에게 무료 독감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포스코 제공]

 

포항제철소는 임직원의 면역력 강화와 감염 확산 예방을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예방접종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독감은 늦가을부터 이듬해 봄까지 유행하는 대표적인 계절성 질환으로, 직장 내 집단 감염 위험이 크다.

 

예방접종은 70~90%의 예방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고되며, 이를 통해 감염 가능성을 낮추고 임직원이 안심하고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할 수 있다.

 

포항제철소는 지역 협약 의료기관과 제휴하여 임직원 및 가족이 대상포진, 자궁경부암 등 각종 예방접종과 MRI, 내시경검사, 건강검진 등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회사 측은 앞으로도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 조성을 위해 복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유해성 포항제철소 산업보건센터장은 "직원 한 사람 한 사람의 건강이 곧 회사의 경쟁력"이라며 "독감 예방접종을 비롯한 다양한 건강증진 활동을 통해 모두가 건강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장영태 기자 3678jyt@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