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타, 포트리스W 글로벌 정식 서비스 앞둬

안재성 기자

seilen78@kpinews.kr | 2025-02-14 15:13:59

로커스체인 기반의 웹3 게임 및 메타버스 플랫폼 크레타는 자사가 개발 중인 포트리스W의 글로벌 정식 서비스가 곧 진행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포트리스W는 CCR 콘텐츠 트리가 개발한 인기 온라인 게임 '포트리스M'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크레타 관계자는 "웹3 기술을 접목해 한층 확장된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 [크테라 제공]

 

포트리스W는 크레타 플랫폼의 첫 번째 게임 타이틀로 중앙화된 서버 사용을 최소화해 보다 높은 수준의 게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크레타 관계자는 "로커스 게임체인의 혁신적인 기술을 적용해 안정적인 게임 플레이 환경을 구축하고 원활한 게임 운영과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포트리스W는 게임 내 사용되는 탱크를 대체불가토큰(NFT)으로 발행해 유저 간 거래가 가능하다. 크레타 관계자는 "이를 통해 단순한 게임 플레이를 넘어 유저 간 자산 거래와 새로운 경제 시스템을 도입, 플레이어들에게 새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트리스W는 동남아시아, 중동, 인도 등 급성장하는 신흥시장에서 먼저 출시된다. 해당 지역들은 온라인 게임 산업의 핵심 성장 지역으로 평가되는 만큼 이를 적극 공략해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을 빠르게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글로벌 게임 시장 조사 기관에 따르면 신흥시장의 온라인 게임 시장은 연 평균 15% 이상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크레타는 웹3 기반의 지역별 이스포츠 리그 운영 및 지원을 통해 포트리스의 지속적인 재미를 높이는 한편 실력 있는 게이머들이 생태계에 지속적으로 유입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CCR 콘텐츠 트리 관계자는 "오랜 기간 준비해온 포트리스W는 포트리스 시리즈의 정식 타이틀로서 최초로 크레타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서비스를 게시하는 작품"이라며 "포트리스W 게임을 전세계 팬들에게 소개할 수 있게 되어 매우 설렌다"고 말했다. 그는 "포트리스만의 독특한 게임성과 Web3 기능을 통해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겠다"고 강조했다.

 

포트리스W의 정식 서비스 개시 일정 및 대상 국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식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발표될 예정이다.

 

KPI뉴스 / 안재성 기자 seilen78@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